교육원 소식

홈 > 교육원 소개 > 교육원 소식

Columbus State Univ. 교수진 및 학생 교육원 방문

Author
KEC in ATL
Date
2024-05-22 15:32
Views
56
5월 22일, Columbus State Univ. 학생들과 교수진이 애틀랜타한국교육원을 방문하였습니다. Columbus State Univ.는 조지아주에 있는 주립대학입니다.

Columbus State Univ. 학생들과 교수진은 이번 방학기간에 여름캠프로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고, 사전 과정으로 한국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애틀랜타총영사관과 교육원을 방문하였습니다. 방문단은 3명의 교수님과 12명의 학생들로 구성되었습니다.

교육원에서는 우리나라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애틀랜타한국교육원의 주요업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곧 한국을 방문할 학생들을 위해 간단한 한국어를 배우고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배운 한국어로 서로 인사하고 말하기하는 연습도 하였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한국어를 영어로 빨리 번역하는 방법도 배웠습니다.



한국어로 쓰여진 책을 보고 내용을 파악해서 친구들에게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오늘 교육원을 찾아준 Columbus State Univ. 방문단은 5월말에 한국으로 여름캠프를 갈 예정입니다.



 
3월 23일 토요일에 제7회 미국 동남부 한국어 말하기 및 퀴즈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말하기 대회는 앨라배마주에 있는 어번대학교(Auburn University)와 애틀랜타한국교육원이 공동으로 준비를 하였습니다. 행사는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고, 퀴즈대회를 시작으로 Non-heritage(현지학생) 부문과 Heritage(재외동포학생)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Non-heritage(현지학생) 부문은 한국어 능력에 따라 3개 수준으로 나누어 진행되었고 총 14명의 학생이 참가하였습니다. Heritage(재외동포학생) 부문은 2개 수준으로 나눠 진행되었고 총 12명의 학생이 참가하였습니다. 당일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모두 학교별 예선을 거쳐 학교의 대표로 참가하였으며,  Auburn University, Duke University, Emory University, Georgia State University, Georgia Tech, Kennesaw State University, University of North Georgia, Vanderbilt University 대학이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각 대학의 K-POP 동아리의 축하 공연이 있었습니다. 한국어 말하기 대회와 함께한 K-POP 축하공연으로 동남부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말하기 경연을 넘어서는 한국문화축제와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한자리에 모이지는 못했지만 온라인에서 하나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퀴즈대회에서는 한국문화에 대한 문제를 내고 맞추면서 한국을 더 많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총 26명의 학생들이 자신의 경험, 한국문화 체험, 자신의 꿈, 가족이야기, 내가 바라는 나 등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발표를 했습니다. 대학에서 활동하고 있는 8개 K-POP 동아리의 멋진 축하공연이 있습니다.
KEC in ATL 2024.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