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소식

홈 > 교육원 소개 > 교육원 소식

제32회 동남부 교사연수회 개최

Author
KEC in ATL
Date
2024-04-08 16:55
Views
64
4월 6일에 제32회 미국 동남부지역 교사연수회가 조지아주 둘루스지역의 냇가에 심은 나무 한국학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재미한국학교 동남부지역 협의회가 주관하고 애틀랜타총영사관과 애틀랜타한국교육원에서 후원하여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동남부지역 교사연수회는 한글학교 교사분들을 위해서 한글교수법, 학급운영 방법, 한국역사와 문화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한글학교 교사분들이 서로 만나서 소통하고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번 교사연수회는 김대상 회장님의 환영사로 시작하였고 (주)애틀랜타총영사관의 김석우 부총영사님께서 참석하셔서 축사를 해주셨습니다 .





그리고 교육원의 주요업무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이어 5년간 한글학교에서 봉사해주신 선생님들을 위한 감사장 수여가 있었습니다.



포도나무합창단의 축하공연과 지난 나의꿈 말하기 대회 대상학생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주제강연은 Dr. Mark Peterson 교수님께서 한국역사 바로알기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



오후에는 분반강의를 통해, 청소년 정신건강, 기초반 모델수업과 역사수업, 변화하는 에듀텍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3월 23일 토요일에 제7회 미국 동남부 한국어 말하기 및 퀴즈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말하기 대회는 앨라배마주에 있는 어번대학교(Auburn University)와 애틀랜타한국교육원이 공동으로 준비를 하였습니다. 행사는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고, 퀴즈대회를 시작으로 Non-heritage(현지학생) 부문과 Heritage(재외동포학생)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Non-heritage(현지학생) 부문은 한국어 능력에 따라 3개 수준으로 나누어 진행되었고 총 14명의 학생이 참가하였습니다. Heritage(재외동포학생) 부문은 2개 수준으로 나눠 진행되었고 총 12명의 학생이 참가하였습니다. 당일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모두 학교별 예선을 거쳐 학교의 대표로 참가하였으며,  Auburn University, Duke University, Emory University, Georgia State University, Georgia Tech, Kennesaw State University, University of North Georgia, Vanderbilt University 대학이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각 대학의 K-POP 동아리의 축하 공연이 있었습니다. 한국어 말하기 대회와 함께한 K-POP 축하공연으로 동남부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말하기 경연을 넘어서는 한국문화축제와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한자리에 모이지는 못했지만 온라인에서 하나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퀴즈대회에서는 한국문화에 대한 문제를 내고 맞추면서 한국을 더 많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총 26명의 학생들이 자신의 경험, 한국문화 체험, 자신의 꿈, 가족이야기, 내가 바라는 나 등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발표를 했습니다. 대학에서 활동하고 있는 8개 K-POP 동아리의 멋진 축하공연이 있습니다.
KEC in ATL 2024.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