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소식

홈 > 교육원 소개 > 교육원 소식

조지아주립대학교(GSU) 한국어 교사 양성과정 양해각서 체결식

Author
애틀랜타 한국교육원
Date
2019-07-23 19:55
Views
1483






애틀랜타 한국교육원 원장 조재익은  2019. 7. 22(월) 오후, 조지아주립대학교(GSU) Centennial Hall에서   "GSU 한국어 교사 양성과정 개설" 양해각서를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준 애틀랜타 총영사,  Wendy F. Hensel GSU 부총장(Provost), Wolfgang Schlor 국제협력처장(Vice Provost)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GSU와의 "한국어 교사 양성과정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미국 동남부 지역 한국어 교사 양성 기반을 구축하였으며,  아울러,  조지아 주의 문화적 다양성에 기여함은 물론 학생들에게 더 많은 진로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번 양성과정 개설을 위해 열정적으로 애쓰신 조지아주립대학교 한국어 Director인 이학윤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지난해 12월 한국 교육부을 방문하여 한국어 교사 양성과정 개설 계기를 마련하여 주신 전 Risa Palm 부총장님과 Kim Reimann 교수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ㅇ 동남부한국학교협의회(회장: 선우인호)는 지난 9월 28일(토) 오후 애틀랜타한국교육원(원장: 조재익)에서 "제6회 동남부한국학교협의회 교장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ㅇ 동 행사에는 약 45명 한글학교 교장선생님이 참석하여,  동남부한국학교협의회의 사업계획, 공지사항, 한글학교 지원방안 및 안내,  특히,  주제 강연 등을 통해 교장선생님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ㅇ 동남부한국학교협의회 선우인호 회장는  환영사를 시작으로 사업계획(제2회 한글 글짓기대회, 한글올림피아드 등)과 더불어 한인으로서 디아스포라의 정체성을 이야기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헤로니모" 상영에 대한 공지와 안내를 하였습니다.  아울러, 이번에 새로 취임한 한국학교 교장선생님을 소개하였습니다. ㅇ 이어서,  애틀랜타한국교육원 조재익 원장의 인사말에 이어서, 박수진 부원장의 한글학교 지원방안에 대한 안내 및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습니다. ㅇ 마지막으로,  뉴욕한국교육원(원장: 이용학) 정지혜 부원장는  "K-POP으로 배우고, UCC로 복습하는 한국어 교육법"으로 주제강연을 하였습니다.  한국 문화, 음식, 인성교육 등의 주제별로 활용할 수 있는 K-POP  소개 및 활용법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연하였습니다.  강의 뿐만 아니라 직접 노래를 활용하여 UCC를 만들어 보는 활동 시간을 가졌습니다. ㅇ 이번 행사 참석를 위해 오전 한글학교를 마치시고,  오후 늦은시간에도 배움의 열정으로 참여하신 교장선생님께 존경의 말씀을 드리며, 특히, 동 행사준비를 위해 고생하여 주신 동남부한국학교협의회 선우인호회장님, 임원진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KEC 2019.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