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소식

홈 > 교육원 소개 > 교육원 소식

World Languages Day 참여

Author
KEC in ATL
Date
2023-10-20 11:08
Views
265
10월 19일 Georgia State University 의 Student Center에서 World Languages Day 행사가 있었습니다. World Languages Day는 기업, 비영리단체, 정부, 교육기관들이 모여 1,000여명 이상의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에게 해당 산업에 필수적인 글로벌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서로 만나는 글로벌 직업 박람회입니다.





애틀랜타한국교육원도 World Languages Day행사에 참여하여 부스를 설치하고 교육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국어강좌, 다양한 한국어교재, 그리고 토픽시험에 대해 소개를 준비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한글과 한국어강좌에 설명을 듣고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한글을 직접 써보는 체험도 했습니다. 한글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집중해서 한글쓰기를 했고 재미있어 했습니다.







그리고 한글쓰기를 열심히 한 학생들에게 저희 교육원의 기념품도 증정했습니다.

3월 23일 토요일에 제7회 미국 동남부 한국어 말하기 및 퀴즈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말하기 대회는 앨라배마주에 있는 어번대학교(Auburn University)와 애틀랜타한국교육원이 공동으로 준비를 하였습니다. 행사는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고, 퀴즈대회를 시작으로 Non-heritage(현지학생) 부문과 Heritage(재외동포학생)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Non-heritage(현지학생) 부문은 한국어 능력에 따라 3개 수준으로 나누어 진행되었고 총 14명의 학생이 참가하였습니다. Heritage(재외동포학생) 부문은 2개 수준으로 나눠 진행되었고 총 12명의 학생이 참가하였습니다. 당일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모두 학교별 예선을 거쳐 학교의 대표로 참가하였으며,  Auburn University, Duke University, Emory University, Georgia State University, Georgia Tech, Kennesaw State University, University of North Georgia, Vanderbilt University 대학이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각 대학의 K-POP 동아리의 축하 공연이 있었습니다. 한국어 말하기 대회와 함께한 K-POP 축하공연으로 동남부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말하기 경연을 넘어서는 한국문화축제와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한자리에 모이지는 못했지만 온라인에서 하나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퀴즈대회에서는 한국문화에 대한 문제를 내고 맞추면서 한국을 더 많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총 26명의 학생들이 자신의 경험, 한국문화 체험, 자신의 꿈, 가족이야기, 내가 바라는 나 등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발표를 했습니다. 대학에서 활동하고 있는 8개 K-POP 동아리의 멋진 축하공연이 있습니다.
KEC in ATL 2024.03.26